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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프로그램/Microsoft 오피스 365 코파일럿

한국에서 Copilot 고객지원 받기는 힘들다

목차

     

    지난 1월 26일에 Copilot 결제를 하고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 수 없어서 마이크로소프트에 다양한 채널로 문의를 넣어 봤지만 제대로 된 지원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도움말 및 지원]을 통해 문의하고 기술지원, 영업 부서등에 문의를 넣어봤습니다. 위 3가지가 홈페이지에서 연락할 수 있는 모든 창구였던 것 같습니다.

     

    MS 티켓 제출
    MS 티켓 제출

     

    가장 처음 했던 것은 [도움말 및 지원]을 통한 방법이였습니다. 가장 처음에 한 시도였고 결과적으로는 연락이 너무 없어서 다른 방법을 시도하게 됩니다. 저렇게 서비스 요청을 하는 것을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티켓을 제출한다] 고하는 것 같습니다. 티켓을 제출한 후 2시간가량 지나도 진전이 없어서 답답한 마음에 다시 영업 담당자에게 채팅을 시도합니다.

     

    영업에 문의
    영업에 문의

     

    하지만 영업 담당자는 080-495-0880을 통해 기술지원팀과 연락해보라고 합니다. 기술지원팀과 통화를 했지만 결론은 Microsoft 365와 Copilot은 다르게 취급되고 한국에는 Copilot 지원할 수 있는 부서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사실 전화받으신 분은 Copilot을 한국에서 구매가 가능한지도 모르고 계신 터라 대화는 싱겁게 끝났습니다. 답답함이 200배가 된 저는 다시 영업 담당자와 채팅을 합니다.

     

    영업 담당자님은 이번에도 친절히 답변을 주셨고 [티켓제출]이라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이미 했는데요?
    이미 했는데요?

     

    하지만 이 방법은 제가 가장 먼저 시도했던 방법으로 잘 안되었기 때문에 여기저기 연락을 하고 있었기에 한숨이 나오더군요. 결국 주말지나고 월요일이 되어도 아무 연락이 안 오고 있었습니다. 

     

    티켓제출-케이스 통신 보기(답변 보기)
    티켓제출-케이스 통신 보기(답변 보기)

     

    그런데 답답한 마음에 이것저것 클릭하다가 우연히 눌러본 버튼에서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케이스 통신 보기]라는 링크를 클릭하면 답변이 보이실 겁니다. 서비스 요청시 전화와 메일을 선택할 수 있고 저는 전화를 선택하여 전화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메일로 답변이 왔고  MS365의 Business Standard를 사용하기 위해 가입했던 id@WorkingCatKor.onmicrosoft.com이라는 계정에 메일이 수신되어 있었습니다.

    전화 답변을 요청을 했지만 사용해본적도 없는 메일주소로 답변을 보낸 Microsoft...

     

    MS Copilot 답변 지원 언어
    MS Copilot 답변 지원 언어

     

    심지어 내용도 해결 방법이 아닌 "한국어 지원 안 하니 어떤 언어로 답변 줄까?"였습니다. Copilot 질문하실 때 답변 언어를 선택하시면 조금 더 빨리 답변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대체 언제 사용해 볼 수 있는 걸까요. 구글도 그렇고 MS 고객 지원 한 번 받으려면 너무 힘드네요. 내일은 진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