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난 1월 26일에 Copilot 결제를 하고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 수 없어서 마이크로소프트에 다양한 채널로 문의를 넣어 봤지만 제대로 된 지원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도움말 및 지원]을 통해 문의하고 기술지원, 영업 부서등에 문의를 넣어봤습니다. 위 3가지가 홈페이지에서 연락할 수 있는 모든 창구였던 것 같습니다.
가장 처음 했던 것은 [도움말 및 지원]을 통한 방법이였습니다. 가장 처음에 한 시도였고 결과적으로는 연락이 너무 없어서 다른 방법을 시도하게 됩니다. 저렇게 서비스 요청을 하는 것을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티켓을 제출한다] 고하는 것 같습니다. 티켓을 제출한 후 2시간가량 지나도 진전이 없어서 답답한 마음에 다시 영업 담당자에게 채팅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영업 담당자는 080-495-0880을 통해 기술지원팀과 연락해보라고 합니다. 기술지원팀과 통화를 했지만 결론은 Microsoft 365와 Copilot은 다르게 취급되고 한국에는 Copilot 지원할 수 있는 부서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사실 전화받으신 분은 Copilot을 한국에서 구매가 가능한지도 모르고 계신 터라 대화는 싱겁게 끝났습니다. 답답함이 200배가 된 저는 다시 영업 담당자와 채팅을 합니다.
영업 담당자님은 이번에도 친절히 답변을 주셨고 [티켓제출]이라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제가 가장 먼저 시도했던 방법으로 잘 안되었기 때문에 여기저기 연락을 하고 있었기에 한숨이 나오더군요. 결국 주말지나고 월요일이 되어도 아무 연락이 안 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답답한 마음에 이것저것 클릭하다가 우연히 눌러본 버튼에서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케이스 통신 보기]라는 링크를 클릭하면 답변이 보이실 겁니다. 서비스 요청시 전화와 메일을 선택할 수 있고 저는 전화를 선택하여 전화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메일로 답변이 왔고 MS365의 Business Standard를 사용하기 위해 가입했던 id@WorkingCatKor.onmicrosoft.com이라는 계정에 메일이 수신되어 있었습니다.
전화 답변을 요청을 했지만 사용해본적도 없는 메일주소로 답변을 보낸 Microsoft...
심지어 내용도 해결 방법이 아닌 "한국어 지원 안 하니 어떤 언어로 답변 줄까?"였습니다. Copilot 질문하실 때 답변 언어를 선택하시면 조금 더 빨리 답변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대체 언제 사용해 볼 수 있는 걸까요. 구글도 그렇고 MS 고객 지원 한 번 받으려면 너무 힘드네요. 내일은 진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업무 프로그램 > Microsoft 오피스 365 코파일럿'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파일럿(Copilot) 워드에서 다른 파일을 이용하여 초안 만들고 수정하기, 코파일럿에서 의미 색인이란? (0) | 2024.02.06 |
---|---|
Microsoft 365 프로그램 별 코파일럿(Copilot)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 및 필수 라이선스 (1) | 2024.02.02 |
코파일럿(Copilot)을 이용해서 엑셀에서 어떤 작업을 할 수 있을까? (0) | 2024.02.01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코파일럿(Copilot) 결제 방법 (0) | 2024.01.29 |
오피스 365 코파일럿(Copilot) 이용료는 얼마일까?(ft. 448,800원 아님) (0) | 2024.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