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프로그램/MS 엑셀

엑셀 저장시 파일 형식 고정하여 항상 같은 형식으로 저장하기(항상 Excel 97-2003 통합 문서로 저장)

목차

     

    일반적으로는 엑셀 파일의 최신 확장자인 *.xlsx를 사용하시는 것이 속도, 용량면에서 좋습니다. 하지만 파일을 받는 사람이 낮은 버전을 사용하거나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지원하지 않는 확장자인 경우 [Excel 97 - 2003 통합 문서(*.xls)]로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 두 번이면 저장할때 선택하겠지만 xlsx보다 xls로 저장하는 경우가 더 많다면 기본 저장 방식을 바꾸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지정 가능한 파일 저장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Excel 통합 문서 (*.xlsx)
    • Excel 매크로 사용 통합 문서 (*.xlsm)
    • Excel 바이너리 통합 문서 (*.xlsb)
    • E xcel 97 - 2003 통합 문서(*.xls)
    • CSV UTF-8(쉼표로 분리) (*.CSV)
    • XML 데이터 (*.xml)
    • 웹 보관 파일 (*.mht, *.mhtml)
    • 웹 페이지(*.htm, *.html)
    • Excel 서식 파일 (*.xltx)
    • Excel 매크로 사용 서식 파일 (*.xltm)
    • Excel 97 - 2003 서식 파일 (*.xlt)
    • 텍스트 (탭으로 분리) (*.txt)
    • 유니코드 텍스트 (*.txt)
    • XML스프레드시트 2003 (*.xml)
    • Microsoft Excel 5.0/95 통합 문서 (*.xls)
    • CSV (쉼표로 분리) (*.csv)
    • 텍스트 (공백으로 분리) (*.prn)
    • DIF (Data Interchage Format) (*.dif)
    • SYLK(Symbolic Link) (*.slk)
    • Excel 추가 기능 (*.xlam)
    • Excel 97-2003 추가 기능 (*.xla)
    • Strict Open XML 스프레드시트 (*.xlsx)
    • OpenDocument 스프레드시트 (*.ods)

    1. 엑셀 저장 방식 변경하기

     

    1. [파일]을 클릭합니다.

    2. [옵션]을 클릭합니다.

     

     

    3. [저장]을 클릭합니다.

    4. [다음 형식으로 파일 저장]에서 기본으로 저장하고 싶은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