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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프로그램/MS 엑셀

엑셀 사용자 목록 편집, 사용자 목록 대로 정렬하기

목차

     

    한글에서 자동 채우기 기능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한글 자동 채우기, 표 자동 채우기

    한글의 자동 채우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 채우기란 미리 등록해둔 데이터를 자동으로 입력하는 기능으로 잘 활용한다면 노가다를 줄일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런 식으로

    dolpali.tistory.com

     

    엑셀에도 한글의 자동 채우기와 유사한 기능이 있습니다.

    한글의 기능과 유사하게 지정된 내용을 채울 수도 있고 편집하여 원하는 내용을 채울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한가지 기능이 더 있는데 바로 사용자 목록대로 정렬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엑셀 사용자 목록 편집하기

    엑셀 사용자 목록 편집하기
    엑셀 사용자 목록 편집하기

     

    1.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엑셀 사용자 목록 편집하기2
    엑셀 사용자 목록 편집하기2

     

    2. [옵션]을 클릭합니다.

     

    엑셀 사용자 목록 편집하기3
    엑셀 사용자 목록 편집하기3

     

    3. [고급]을 클릭합니다.

    4. 휠을 아래로 내려 일반 항목을 찾습니다.

    5.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을 클릭합니다.

     

    엑셀 사용자 목록 편집하기4
    엑셀 사용자 목록 편집하기4

     

    6. [목록 항목]에 추가할 목록을 하나씩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또는 이미 엑셀에 입력되어 있다면 화살표를 클릭하여 영역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7. [추가]를 클릭하면 왼쪽에 사용자 지정 목록에 나타납니다.

    8. 확인을 클릭합니다.

     

    엑셀 사용자 목록 편집하기5
    엑셀 사용자 목록 편집하기5

     

    9. 마지막으로 한번더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목록 편집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목록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2. 엑셀 사용자 목록 사용하기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엑셀 사용자 목록 사용하기
    엑셀 사용자 목록 사용하기

     

    편집한 채우기 목록의 첫 번째 항목을 입력한 후 [채우기 핸들]을 드래그해 주면 우리가 저장한 목록이 반복되며 입력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엑셀 사용자 목록으로 정렬하기

    보통 엑셀에서 정렬이라고 하면 오름차순이나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는 것을 생각하기 쉬운데 사용자 목록이 있다면 그 순서대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엑셀 사용자 목록으로 정렬하기
    엑셀 사용자 목록으로 정렬하기

     

    위 그림과 같이 사용자 목록에 있는 내용이 순서가 다르게 입력되어 있을 때 사용자 목록의 순서대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원래 위에서 입력한 순서는 [제임스-앨런-캐서린...] 순서였는데 지금은 순서가 다른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 사용자 목록으로 정렬하기2
    엑셀 사용자 목록으로 정렬하기2

     

    1. 제목 열을 클릭합니다.

    2. [데이터] 탭을 클릭합니다.

    3. [정렬]을 클릭합니다.

    4. [사용자 지정 목록]을 클릭합니다.

    5. 정렬하기 원하는 목록을 선택합니다.

    6. [확인]을 클릭합니다.

    7. [확인]을 클릭합니다.

     

    엑셀 사용자 목록으로 정렬하기3
    엑셀 사용자 목록으로 정렬하기3

     

    원래 목록의 순서대로 정렬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목록은 이렇게 저장해두면 한 번에 입력하고 정렬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