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ssue

최고의 성능과 안정성을 가진 무료 압축 프로그램 추천

목차

    여러 가지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지만 성능, 안정성, 편의성, 보안 모든 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반디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에서는 개인, 기업, 공공기관 어디서든 제한없이 사용가능하지만 macOS에서는 유료입니다.

    하지만 다른 외산 압축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한글 인코딩 지원을 하고 있어 사용해 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2021년 기준 해외 무료 압축 프로그램 성능 테스트에서도 TOP을 차지할 정도로 성능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무료 압축 프로그램 순위
    무료 압축 프로그램 순위

     

    손상된 압축파일의 복구가 가능한 경우 복구, 일부 포맷의 압축 파일 암호 찾기(무료인 스탠더드의 경우 4자리) 등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암호를 알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모든 경우의 수를 1111,1112,1113과 같은 식으로 일일이 넣어보고 찾아내는 방식이라 100%는 아닙니다.

    이는 반대로 암호를 불법적으로 풀고자 하는 경우도 알아낼 방법이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암호를 복구하는 시간은 대략 아래와 같이 걸린다고 합니다.

     

    암호 복구 가능한 압축 파일: ZIP, ZIPX, RAR, 7Z, EGG, ALZ 
    1~7자리 암호: ~10분 이하

    8자리 암호: ~ 5시간
    9자리 암호: ~ 8일
    10자리 암호: ~280일
    11자리 암호: ~27년
    12자리 암호: ~1,001년
    13자리 암호: ~36,060년

     

    보안이 중요한 파일의 경우 13자리 이상의 암호를 사용해야겠군요.

    압축을 풀 수 있는 확장자는 아래와 같이 거의 모든 확장자, 심지어 알집 전용인 ALZ, EGG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7Z, ACE, AES, ALZ, ARJ, BH, BIN, BR, BZ, BZ2, CAB, Compound(MSI), DAA(1.0), DEB, EGG, GZ, IMG, ISO, ISZ, LHA, LZ, LZH, LZMA, PMA, RAR, RAR5, SFX(EXE), TAR, TBZ/TBZ2, TGZ, TLZ, TXZ, UDF, WIM, XPI, XZ, Z, ZIP, ZIPX, ZPAQ, PEA, UU, UUE, XXE, ASAR, ZSTD, NSIS

     

     


    설치 방법

     

    반디집 공식 홈페이지 · ALZ, EGG, 7Z, RAR 지원 무료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Windows) 반디집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빠르게 작동하는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에디션은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지원 OS: Windows 7/

    www.bandisoft.com

     

    위 배너를 클릭하여 반디집 공식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반디집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버전은 다를 수 있습니다.

    2. 다운로드된 반디집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3.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4. 닫기를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5초만에 알아보는 사용법

     

    탐색기에서 압축파일을 클릭하고 우클릭하면 반디집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에 풀기: 압축 파일을 현재 폴더에 바로 풀어서 압축 파일이 무엇이었는지 헷갈릴 수 있으니 다른 메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아서 풀기: 파일이 하나만 있으면 여기에 풀기와 같습니다.
                         압축파일에 폴더가 하나만 있으면 해당 폴더가 생성되고 그 안에 파일이 풀립니다.
                         폴더와 파일이 여러개 있다면 파일명에 풀기와 같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파일명에 풀기: 압축 파일명으로된 폴더를 만들고 그 하위에 풀어줍니다. 일반적으로는 알아서 풀기와 같습니다.
    반디집으로 압축 풀기: 반디집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세세한 지정을 하여 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