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ssue

ChatGPT를 활용하는 일반적인 방법

목차

    ChatGPT 메인 화면
    ChatGPT 메인 화면

     

    지난번에는 ChatGPT를 이용하여 몇 가지 질문을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ChatGPT를 통해 할 수 있는 일들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ChatGPT에게 궁금한 몇 가지를 질문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ChatGPT에 여러가지 질문을 해봤습니다. ChatGPT 알아보기(vs NovelAI)

    요즘 ChatGPT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ChatGPT에 많은 지분을 가지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자사 검색엔진 인 Bing에 ChatGPT를 접목시키겠다고 하자 경쟁사인 구글의 주가가 떨어지고 마이크로

    dolpali.tistory.com

     

     


    1. 질문하기

    어떤 주제에 대해 질문이 있으시면 간단히 물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채팅에 질문을 입력하거나 질문의 목소리를 내면 ChatGPT가 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정보로 답변합니다.

     

    한국에서 다음 일식은 언제 볼 수 있어?
    다음 일식이 한국에서 볼 수 있는 기회는 2027년 4월 8일입니다. 이날 일식은 부분일식이 아닌 완전한 일식이며, 한반도 전역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일식은 매우 짧은 시간 동안에 일어나기 때문에, 정확한 일식 관측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장비와 지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안전하게 관측할 수 있는 곳에서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서 관측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식이 가까워질 때는 관측 지점과 안전 관측 방법 등에 대해 자세한 안내가 제공될 것입니다.

     


    2. 정보 가져오기

    특정 주제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사건, 과학적 개념, 역사적 인물에 대해 알아야 할 필요가 있든지 간에, 정확하고 최신의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마틴 루터 킹 주니어의 삶에 대해 말해줄 수 있어?
    마틴 루터 킹 주니어(Martin Luther King Jr.)는 미국의 목사, 지도자, 인권운동가로서, 20세기 중반 미국에서 흑인 인권을 위한 전쟁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인물입니다. 마틴 루터 킹 주니어는 1929년 앨라배마 주 애틀랜타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성서와 존경하는 지도자들을 바탕으로 기독교 윤리와 신념을 심각하게 받아들였습니다. 그리고 그가 대학에서 공부를 하면서, 인종차별과 폭력 문제를 직접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1955년 앨라배마 주 몽고메리 시에서 버스 보이콧 운동을 주도하여, 흑인들의 권리를 위해 전국적인 대중적 지지를 얻었습니다. 이후, 마틴 루터 킹 주니어는 비폭력과 희생을 강조하는 철학을 토대로 인권운동을 지도하였습니다. 그는 1963년 8월 알라바마 주 버밍엄에서 흑인과 백인이 함께 사용하는 공중화장실 개방을 위한 시위를 주도했고, 그 해 워싱턴 DC에서 열린 대규모 시민권시위에서 발표한 '내가 꿈꾸는 것' 연설로 유명해졌습니다. 이후 그는 흑인 선거권 실현과 빈곤한 흑인들의 권리를 위한 "빈민캠페인" 등의 운동을 이끌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1968년 4월 멤피스에서 연설을 하던 중 암살당해하였습니다. 그의 죽음은 미국 전역에서 큰 충격을 주었으며, 이후 그의 유산은 인권과 평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는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생애와 이념은 인권운동과 미국사회의 역사에 큰 흔적을 남겼습니다.

     

     

     


    3. 작업 지원 받기

    업무나 프로젝트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면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문서 교정,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 심지어 언어 연습까지 조언과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후 변화에 대한 연구 논문에 대한 아이디어를 줄 수 있어?
    1. 기후 변화와 식량 생산: 기후 변화는 전 세계적으로 식량 생산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 논문에서는 기후 변화가 미치는 영향과 미래에 대비하기 위한 대처 방안을 다룰 수 있습니다.
    2. 지구 온난화와 해수면 상승: 지구 온난화는 해수면 상승을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이 논문에서는 해수면 상승의 영향과 해수면 상승 예측 모델에 대해 연구할 수 있습니다.
    3. 기후 변화와 자연재해: 기후 변화는 많은 자연재해를 일으킵니다. 이 논문에서는 기후 변화와 자연재해 간의 관계와 기후 변화에 대한 대처 방안을 다룰 수 있습니다.
    4. 기후 변화와 인간 건강: 기후 변화는 인간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 논문에서는 기후 변화와 인간 건강 간의 연결고리와 대처 방안에 대해 연구할 수 있습니다.
    5. 신재생 에너지와 기후 변화: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신재생 에너지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논문에서는 신재생 에너지의 활용과 기후 변화에 대한 대처 방안을 다룰 수 있습니다.
    6. 기후 변화와 생물 다양성: 기후 변화는 생물 다양성을 위협합니다. 이 논문에서는 기후 변화와 생물 다양성 간의 관계와 기후 변화에 대한 대처 방안을 다룰 수 있습니다.
    7. 도시화와 기후 변화: 도시화는 기후 변화를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이 논문에서는 도시화와 기후 변화 간의 연결고리와 도시에서의 대처 방안에 대해 연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들을 기반으로 연구 문제를 선정하고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등의 작업을 수행하여 논문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4. 언어 능력 향상하기

    언어 능력을 향상하고 싶다면, 함께 연습할 수 있습니다. 문법이나 발음을 고쳐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고, 특정 언어로 대화를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언어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조언과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호텔을 예약하는 상황이 담긴 영어 문장 만들어줘. 영어 공부용이야.
    Hello, I would like to make a reservation for a room, please. (안녕하세요, 방 예약을 하고 싶은데요.)
    I'd like to book a room for two nights from March 15th to 17th.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예약하고 싶습니다.)
    Do you have any rooms available for the weekend of April 8th to 10th? (4월 8일부터 10일 주말에 방이 있나요?)
    How much does a standard room cost per night? (표준 객실 하루에 얼마인가요?)
    Can I request a room with a view? (전망이 좋은 방을 요청할 수 있나요?)
    Is breakfast included in the room rate? (조식이 객실 요금에 포함되나요?)
    What time is check-in and check-out? (체크인과 체크아웃 시간은 언제인가요?)
    Can I cancel my reservation if my plans change? (계획이 바뀌면 예약을 취소할 수 있나요?)
    I would like to confirm my reservation for a room on June 23rd to 25th.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방 예약 확인 부탁드립니다.)
    Thank you for your help with the reservation. (예약에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5. 일상적인 대화

    그냥 일상적인 대화를 원한다면, 채팅할 수 있습니다. 영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든, 오늘 하루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든, 듣고 응답해 줍니다.

     

    영화 데스티네이션을 보니 일상생활이 무서워졌어.
    영화 '데스티네이션'은 사람들이 죽음을 피해 가려고 하다가 그것을 회피하지 못하고 순서대로 죽어나가는 공포 영화입니다. 이런 영화를 보면 현실에서도 언제 죽음이 찾아올지 모르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무서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픽션입니다. 현실에서는 이런 상황이 발생할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또한, 영화에서는 주인공들이 죽음을 피해 가려고 애쓰지만 결국엔 죽어버리는 것으로 묘사되지만, 현실에서는 우리는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예방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전한 운전 습관을 유지하고, 화재 등 재난 상황에 대한 대비책을 갖추는 것 등입니다.
    따라서, 영화를 보고 일상생활이 무서워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감정이지만, 영화에서 보여주는 상황과 현실을 분리하여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스팅을 읽어보시니 도움이 되셨나요?

    예민한 분들을 포스팅을 보며눈치채셨을지도 모르지만 위 포스팅 내용은 대부분 ChatGPT에 아래 내용을 질문하고 저는 문맥에 맞게 편집만 했고 새로운 내용을 넣는다던지 구성을 바꾼 것은 없습니다.

     

    Please explain in detail how I can use you.
    Give me an example of each item in more detail.

     

    예제는 몇몇을 변경했고 대답은 편집하지 않았습니다.

    번역이 필요한 경우 번역기를 사용했습니다.